본문 바로가기
육아에 필요한 모든것

생명의삶 (2022.10.04)

by 감사로살아보자 2022. 10. 4.

생명의삶 오늘의말씀
창세기 31장 1~16절

1. 야곱이 라반의 아들들이 하는 말을 들은즉 야곱이 우리 아버지의 소유를 다 빼앗고 우리 아버지의 소유로 말미암아 이 모든 재물을 모았다 하는지라
2. 야곱이 라반의 안색을 본즉 자기에게 대하여 전과 같지 아니하더니
3. 여호와께서 야곱에게 이르시되 네 조상의 땅 네 족속에게로 돌아가라 내가 너와 함께 있으리라 하신지라
4. 야곱이 사람을 보내어 라헬과 레아를 자기 양 떼가 있는 들로 불러다가
5.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그대들의 아버지의 안색을 본즉 내게 대하여 전과 같지 아니하도다 그러할지라도 내 아버지의 하나님은 나와 함께 계셨느니라
6. 그대들도 알거니와 내가 힘을 다하여 그대들의 아버지를 섬겼거늘
7. 그대들의 아버지가 나를 속여 품삯을 열 번이나 변경하였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이 그를 막으사 나를 해치치 못하게 하셨으며
8. 그가 이르기를 점 있는 것이 네 삯이 되리라 하면 온 양 떼가 낳은 것이 점 있는 것이요 또 얼룩무늬 있는 것이 네 삯이 되리라 하면 온 양 떼가 넣은 것이 얼룩무늬 있는 것이니

9. 하나님이 이같이 그대들의 아버지의 가축을 빼앗아 내게 주셨느니라
10. 그 양 떼가 새끼 밸 때에 내가 꿈에 눈을 들어 보니 양 떼를 탄 숫양은 다 얼룩무늬 있는 것과 점 있는 것과 아롱진 것이었더라
11. 꿈에 하나님의 사자가 내게 말씀하시기를 야곱아 하기로 내가 대답하기를 여기 있나이다 하매
12. 이르시되 네 눈을 들어 보라 양 떼를 탄 숫양은 다 얼룩무늬 있는 것, 점 있는 것과 아롱진 것이니라 라반이 네게 행한 모든 것을 내가 보았노라
13. 나는 벧엘의 하나님이라 네가 거기서 기둥에 기름을 붓고 거기서 내게 서원하였으니 지금 일어나 이 곳을 떠나서 네 출생지로 돌아가라 하셨느니라
14. 라헬과 레아가 그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우리가 우리 아버지 집에서 무슨 분깃이나 유산이 있으리요
15. 아버지가 우리를 팔고 우리의 돈을 다 먹어버렸으니 아버지가 우리를 외국인처럼 여기는 것이 아닌가
16.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에게서 취하여 가신 재물은 우리와 우리 자식의 것이니 이제 하나님이 당신에게 이르신 일을 다 준행하라

야곱을 향한 라반의 안색이 예전과 달리 시기와 질투로 물들기 시작했어요.
이는 라반의 아들들에게까지 전하여 졌고 이로 인해 야곱은 자신의 소유를 데리고 고향으로 떠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처음 야곱이 라반에게 왔을 때는 에서에게 쫓겨 거의 맨 몸만으로 왔지만 지금 야곱에게는 가족과 수많은 재산이 함께 하는 그야 말로 부자가 되어 있었어요.

이는 모두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에 가능한 것인데요
곁에 있는 라반 조차도 하나님께서 야곱과 함께 하심을 알 정도로 하나님께서 야곱과 함께 하시고 지켜주셨어요.

야곱과 그의 가족들인 라헬이나 레아가 하는 말을 보면 사람이기에 조금씩은 아쉬운 면들이 있어요.
자신들이 팔려 왔다고 생각하는 라헬이나 레아와
하나님께서 주셨다고 하는 양 떼에 대해 말하는 야곱의 모습이 살짝 아쉬운 면이 있지만

그래도 야곱의 삶에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께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었다는 가장 중요한 것이 있었어요.
물론 하나님께서 하신 언약이 있기도 했지만 야곱은 꿈을 통해 하나님을 만났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렇기에 하나님께서 야곱을 지켜주시고 이끌어주시며
처음 라반에게 왔을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많은 물질의 축복을 부어 주셨고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주님께 집중하는 삶을 살고자 합니다.
삶 속에서 감사가 끊이지 않고 감사함 속에서 주님의 사랑을 주변으로 흘려 보낼 수 있는 그리스도인 자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주님 주신 물질의 축복과 은혜 속에서도 항상 겸손하게 주님의 이름만을 높이고 알리기 위해 힘쓰며
그 사랑과 은혜를 흘려보냄으로써 더욱더 풍성한 열매로 주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있는 제가 될 수 있도록
부부가 될 수 있도록, 부모가 될 수 있도록 주님 이끌어주시고 도와주세요.

반응형

'육아에 필요한 모든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의삶 (2022.10.06)  (0) 2022.10.06
생명의삶 (2022.10.05)  (1) 2022.10.05
생명의삶 (2022.10.03)  (0) 2022.10.03
생명의삶 (2022.09.30)  (0) 2022.09.30
생명의삶 (2022.09.29)  (0) 2022.09.29

댓글